알칼리이온수
알칼리이온수의 생성원리
물에는 Ca, K, Na, Cl, S 등 많은 이온들이 서로 결합상태로 존재합니다.
이 물을 이온화 시키면 (-)전극에서는 알칼리성 이온(Ca+, K+, Na+, Mg+ 등)이 모여 마시는 알칼리이온수가 되고,
(+)전극에서는 산성이온(Cl-, S- 등)이 모여 피부에 좋은 산성이온수를 만듭니다.
음극 ( - )
칼슘이온(Ca2+), 칼륨이온(K2), 나트륨이온(Na+), 마그네슘이온(Mg²) 등의 양이온성 미네랄이 모이고 발생기 수소가 발생 알칼리성
양극 ( + )
염화이온(CI-), 황이온(S²) 등의 음이온성 물질들이 모이고 산소가 발생산성
알칼리수 이용방법
알칼리수 1단계
일상음용(초기 1주간)
알칼리수 2단계
영유아 일상음용
알칼리수 3단계
성인의 일상음용
일상적 물 섭취시 알칼리이온수로 섭취하며 500~1,000㎖ 이상 꾸준히 마시면 위장증상개선(만성설사, 소화불량, 위산과다, 위장내 이상발효) 및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.
변비
취침전이나 아침 공복시에 1~2잔 정도 마시면 아주 좋습니다.
과음, 숙취해소
음주 전후 1~2잔 정도 마시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.
커피, 홍차, 녹차
커피의 쓴맛, 홍차, 녹차 등의 떫은 맛을 없애고, 차 고유의 감칠맛과 향취를 살려줍니다.
야채, 과일 보관시
보관용 야채나 과일을 알칼리이온수로 씻어 보관하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됩니다.
알칼리수 4단계
밥 지을 때
알칼리이온수로 쌀을 불렸다가 알칼리수로 밥을 지으면 마치 찰밥처럼 밥이 윤기가 나며, 맛이 있고 오래 보관할 수 있어 여름철에도 쉽게 부패하지 않습니다.
각종 요리시
국, 찌개의 내용물이 잘 우러나와 국물 맛이 한층 좋습니다. 죽순, 나물, 토란, 미역 등 알칼리이온수로 요리하면 아린 맛이나 톡 쏘는 맛이 없어지고 본연의 맛을 살리며, 특히 생선의 요리수로 사용하면 비린내가 없어지고 맛이 아주 좋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