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보도자료

글보기
제목알칼리 이온수기 ‘맹주’… 프리미엄으로 승부2017-02-02 12:12:19
작성자

 

위장 증상 개선에 효과 인증… 세련된 디자인, 해외서 명품 대접 ㈜이오스하이텍 


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는 건강가전 업계에 ‘프리미엄’만 고집하는 기업이 존재한다. 강원도 원주에 있는 ㈜이오스하이텍(대표 김을환·http://www.eoshitech.com)이다. 

알칼리 이온수기 및 복합필터 전문 제조업체인 이 회사는 이 방면에서 명성이 자자하다. ㈜이오스하이텍의 알칼리 이온수기는 일반가정에서 사용하는 먹는 물을 전기 분해해 음용 알칼리 이온수로 변환시켜 주는 기기로 위장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로 허가받은 제품이다.  

기술력 및 제품 성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. 

주력제품은 ‘리디아’ 시리즈다. 알칼리 이온수기 ‘리디아8090’은 2단계 고성능 필터를 장착해 정수 능력을 크게 향상시켰다. 전기분해를 통해 수소이온 농도가 ‘9.5±0.3’인 알칼리수를 생성한다. 정수기 품질 검사기준 유효 정수량이 4300L로 국내 이온수기 필터 중 최대 사양이다.  

정수기와 알칼리이온수기가 결합돼 정수는 물론이고 사용자가 수소이온농도(pH)를 조절해 원하는 알칼리 이온수를 선택할 수 있다. 
쌀눈에는 각종 비타민이 함유돼 있는데 비타민은 수돗물 염소 성분에 의해 파괴된다. 이때 알칼리 수로 씻으면 쌀눈의 영양분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고 더 윤기가 나고 차진 밥을 지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.  

김을환 대표는 “활성화된 미네랄이 들어있는 알칼리 이온수는 체질을 중화시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”며 “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만성설사·소화불량·장내 이상발효·위산과다 등의 위장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도 인증 받았다”고 말했다.

리디아8090은 해외에서도 대접받는 국산 명품이다. 축적된 기술력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연매출액의 80% 이상을 미국과 유럽에서 벌어들인다. 
NRTL·CE·FCC 국제인증을 획득하며 미국과 러시아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체코 등에 납품하고 있다. 

한편 ㈜이오스하이텍은 오랜 연구 끝에 최근 7인치 TFT-LCD를 적용한 이온수기 개발을 완료했다.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영상정보를 표시하는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기계이상 때 음성으로 알려주는 다양한 부가기능, 그리고 유로피안 스타일의 세련되면서도 모던한 느낌으로 심미적인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다. 

최윤호 기자 uknow@donga.com